티스토리 뷰

반응형

1963년 여름 17세 프란시스 베이비는 의사인 아버지 제이크와 어머니 마조리 그리고 언니 라사와 함께 아버지의 친구가 경영하는 갤러만 산장으로 퍼서를 떠나게 되었다. 그곳에서 같은 나이에 젊은이들이 많이 있어 저녁이면 댄스파티를 즐겁게 하지만 보수적인 파티가 마음에 들지 않았다. 그러다가 산책 중 우연하게 숲 속 산장에서 많은 젊은 친구들의 부드럽고 파워풀한 댄스파티를 발견한다. 기성세대에서는 볼 수 없는 음란한 율동의 춤 더티 댄싱이었다. 베이비는 낮에 눈으로 본 핸섬한 댄스 교사 자니와 그의 파트너인 페니가 춤을 추는 모습에 그만 매료된다.

 

더티 댄싱

최고의 댄싱 영화를 추천하자면 바로 더티 댄싱이 단연 최고의 영화중 하나일 것이다. 1988년 개봉 이후 후속작으로도 개봉을 했으며 댄싱의 대한 춤을 사랑하는 분들에게는 멋진 영화로 기억될 것이다. 더티 댄싱은 춤을 지도하다 사랑에 빠지게 되고 부모의 반대에도 사랑의 스토리를 완성하며 영화의 장면 하나하나가 개봉당시 극장을 한번 더 찾게 만드는 짜릿하고 감동을 주는 영화다. 감독으로는 음악과 춤에 관한 영화를 제작한 에밀 아돌리노가 참여했다. 주요 작품으로는 코믹적 휴머니즘으로 뛰어난 시스터 액트와 프랑스 영화의 할리우드 리메이크작으로 세 남자와 아기 2 편과 알렉스 두 번 죽다, 호두까기 인형 등을 작업한 영화감독이다. 남자 주연으로는 페트릭 웨인 스웨이지가 자니 캐슬역으로 열정적인 댄스 실력을 보여줍니다. 그는 미국 텍사스주 휴스턴에서 태어났고 어머니가 발레리나 전공으로 인하여 어린 시절부터 발레를 접했으며 발레와 춤을 배우면서 1978년에 영화에 데뷔했다. 출연한 작품으로는 1982년작 지옥의 7인 액션영화 조연으로 출연했으며 그의 인생에 최고의 작품으로는 더티 댄싱과 사랑과 영혼이 있다. 두 영화 모두 세계적으로 좋은 흥행성적을 거두었으며 영화 사랑과 영혼 이후로는 최고의 스타 배우 자리에 오르기도 하였다. 여주인공으로는 제니퍼 그레이가 프란시스 베이비역을 연기했으며 뮤지컬 작품에서 이름을 알리던 제니퍼 그레이는 더티 댄싱 작품으로 자신의 이름을 세계적으로 알릴 수 있는 시작점인 작품이 되었다.

춤과 음악

춤과 음악은 보는 사람들의 귀와 눈을 즐겁게 해주고 오랫동안 기억에 남게 된다. 영화 더티 댄싱에 나온 춤과 음악은 아직까지도 많은 음악과 춤을 사랑하는 사람들의 뇌리에 행복하고 즐거운 추억으로 자리 잡았다. 영화를 제작하면서 에말 아돌리노 감독은 음악들을 활용하여 팝음악 중심의 영화로 만들고 싶은 의지를 바탕으로 음악감독으로 지미 아이너를 영입하였다. 영화 앤딩씬에 사용될 음악을 포함해 새로운 음악들을 창조하는 작업을 실시하였다. 더티 댄싱의 음악 OST는 아름답고 영화에 잘 어울리는 음악이 많다. 한국에서도 2장의 앨범으로 발매되었으며 빌보드 200 앨범차트에서 18주간 1위를 차지 했으며 미국 내 앨범판매에서도 3200만 장의 판매고를 올려 역사상 최고의 영화음악판매를 기록하였다. 앨범의 최고의 판매고뿐만 아니라 영화의 하이라이트 앤딩장면에서 사용된 The Time of My Life는 아카데미 영화주제가상 그리고 그래미상을 수상하면서 최고의 영광을 누렸다. 영화 속 인물 자니의 테마곡으로 She's Like the Wind, Hungry Eyes 도 영화음악 팬들로 부터 많은 사랑을 받았다. 영화에 출연한 두 주인공들은 춤과는 인연이 있는 배우였다. 자니역을 맡은 페트릭 스웨이지도 어머니의 발레 실력을 이어받아 벨레와 댄스를 어려서부터 접하게되어 그 실력으로 배우 생활을 시작했으며 더티 댄싱 영화에서 그의 춤실력은 최고 찬사를 받게 된다. 베이비역으로 출연한 제니퍼 그레이도 뮤지컬 배우로 활동하여 영화에서 프로급 춤실력으로 많은 사람들로 하여금 사랑을 받았다. 두 사람의 춤 실력으로 영화는 한층 더 업그레이드되어 영화를 관람한 이들로 하여금 최고의 찬사를 받았다.

그리고 사랑

그리고 사랑 이야기를 담은 영화는 자니를 보고 베이비는 호감을 느끼며 그의 주변을 맴돈다. 그녀는 보수적인 집안의 억압속에서 산장의 댄스 교사팀을 발견 후에 아지트에서 적나라한 춤을 우연히 발견하면서 자유로운 해방감과 춤에 대한 매력에 빠진다. 자니의 파트너 페니가 예일 의대생과의 관계로 인심을 하게 되어 호텔일정 취소로 월급이 끊기게 될 위기에 처하자 베이비는 그녀 대신 춤을 추기로 결심한다. 그리고 경제적으로 힘들어하는 그녀를 위해 아버지에게 돈을 받아 페니에게 도움을 준다. 베이비는 자니에게 춤을 배우게 되면서 둘은 사랑의 감정에 빠져든다. 베이비는 자신과는 다른 세계에 사는 듯한 화려한 댄스 스타일을 선사하는 페니의 공연 스케줄을 대신하기 위해 자니로부터 짧은 시간 안에 춤을 배우고 연습하게 되며 자신의 적성과 그리고 사랑을 발견한다. 자니와 자연 속에서  춤 동작을 학습하며 베이비는 호텔에서의 열린 공연을 무사히 마치게 된다. 같은 어려움을 느낀 두 주인공은 서로에 대해 댄싱 파트너로서 감정을 넘어 사랑의 감정이 시작된다. 두 사람의 관계를 알게 된 베이비 아버지는 자니가 페니를 임신시키고 허름한 곳에서 생활하는 가난한 댄서로 오해하고 둘 사이의 만남을 반대한다. 피서 마지막날 자니는 용기를 내어 다시 한번 베이비 곁으로 돌아와 라스트 댄스를 함께 하기로 한다. 혼자 피서의 마지막을 보낸고 있던 베이비는 자신을 떠난 자니의 등장에 기뻐하며 자니와의 라스트 댄싱을 추가된다. 둘만의 댄싱을 지켜보던 홀 안의 수많은 사람들은 모두 댄스에 합류해 즐거운 파티를 마무리 하며 영화는 끝이 난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