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범죄도시2는 전편에서 가리봉동 소탕작전 이후 4년 뒤이야기를 담고 있다. 서울 금천서 강력반에 근무하는 마석도와 전일만은 베트남으로 도주한 용의자를 인도받아 안전하게 한국으로 오는 미션을 받는다. 괴력의 힘을 자랑하는 마석도와 강력반장 전일만은 현지 용의자에게서 수상함을 느끼고 그의 뒤에 무자비한 악마 같은 악행을 벌이는 강해상이 있음을 알게 된다. 마석도와 금천서 강력반은 베트남과 한국을 이동하며 역대급 범죄를 일삼는 강해상의 범죄를 복격적으로 수사를 시작되며 나쁜 놈들 잡는 데는 국경이 없다.라는 말을 하면서 마석도의 통쾌하고 화끈한 범죄 소탕 작전이 펼쳐진다

 

영화이야기

영화 범죄도시2는 괴물형사 마석도의 금천경찰서 강력반이 베트남 일대를 장악한 최강 빌런 범죄자 강해상을 잡기 위해 펼쳐지는 통쾌하고 유괘 한 이야기를 담고 있는 범죄 소탕 작전을 그린 영화이다. 영화관을 가지 않는 사람들도 가게 만든 영화라 1000만 관객 돌파도 이루었으며 전편의 흥행을 이어받아 더욱더 재밌는 스토리와 파워풀한 액션의 재미를 주는 영화다. 영화 주인공은 금천 경찰서 괴물형사 마석도이다. 석도는 어느 날 베트남 영사관에 자수를 했다는 용의자를 인도받기 위해 베트남으로 떠난다 현지에서 만난 용의자가 양심의 가책을 느끼며 자수했다는 말을 믿지 않는다. 용의자를 취조한 끝에 베트남에서 한국인을 대상으로 범죄를 저지르고 있다는 강해상의 존재를 알게 된 마석도는 그를 잡기 위해 반장 전일만의 반대에도 불구하며 그를 잡기로 한다. 그들이 베트남에서 수사를 벌이는 것은 불법이라는 사실을 알고 있는 상황에도 석도와 일만은 본인들의 방식대로 강해상을 추적한다. 하지만 그들이 도망친 현장에서 시체가 나오자 베트남 당국은 수사를 벌이는 강력반을 한국으로 추방하려 한다. 수사 중 마지막으로 강해상의 집의 위치를 파악해 도착하지만 다른 무리들이 먼저 강해상의 집에 도착해 살해를 당한 현장을 발견한다. 마석도는 살해 현장을 수사하는 중 강해상과 그의 동업자의 공격을 마주하게 된다. 마석도의 강력한 힘을 싸울 수 없음을 느낀 강해상은 한국으로 도망을 치고 끝까지 잡겠다고 생각을 한 마석도와 반장 전일만도 한국으로 이동하게 된다.

 

감독 주연

영화감독 이상용은 1980년 생으로 한국영상대학교 영상연출과 서울대학교 시각디자인과를 나왔다. 작품활동은 2011년부터 시작했으며 2011년 사랑한다, 사랑하지 않는다 조감독으로 데뷔했으며 그 이후 꾸준한 활동을 하고 있다. 2013년 쳥룡영화상 최우수 작품상을 받은 영화 소원 2015년 영화 악의 연대기 다음 해 싱글라이더, 범죄도시, 롱 리브 더 킹 목포 영웅 조감독으로 활동을 했으며 2022년에 범죄도시 두 번째 이야기로 감독, 각색으로 참여를 시작했다. 2023년에 오브닝을 기다리는 범죄도시3 편에서도 감독을 맡고 있어 더욱 기대되는 감독이다. 영화 주연으로는 배우 마동석이 마석도 역으로 나온다. 전편에서도 이번작에서도 강력한 힘이 넘치는 액션을 선보이며 마동석이라는 배우를 국민들에게 각인시키기에 충분한 연기를 선보인다. 마동석은 한국과 미국에서 활동하였으며 한국계 미국인 배우며 거칠고 카리스마 넘치는 외모에 운동으로 만들어진 몸을 갖고 있으며 강인한 남성미와 마초적인 이미지가 느껴지는 배우다. 맡은 역으로는 형사, 격투기 선수 등의 배역을 주로 연기했지만 드라마 38 사기동대에서는 개그 캐릭터도 너무 잘 소화하는 연기 잘하는 배우로 알려져 왔다. 극 중에서 마동석을 대적할 빌런역으로는 배우 손석구가 등장한다. 손석구는 강해상 캐릭터 연기를 너무 악랄하게 잘 소화했다는 극찬을 받고 있다. 손석구는 시카고 예술대학교를 재학했으며 다큐멘터리 감독도 희망했다고 한다. 캐나다에서 농구 선수 준비를 하다 연기 연출 공부도 있다고 한다. 2018년 드라마 마더를 시작으로 지정생존자, 멜로가 체질 다양한 작품 활동을 했으며 2022년 범죄도시 이후로 전성기를 맞으며 최근엔 디즈니 드라마 카지노에서도 배우 최민식과 좋은 연기를 보여주였다.

 

다시 만난 반가운 조연

다시 출연한 조연으로는 배우 박지환이 전편에 이어 장이수 역으로 다시 출연해 관객에게 웃음을 주였다. 전작에서는 칼을 맞고 죽음을 맞이했는데 회식자리에서 마동석에게 범죄도시 다음편이 잘되길 바란다라고 말했는데 마동석이 너 안 죽었다고 말했다고 하는 해프닝 이야기도 있다. 박지환은 연극을 통해 연기활동을 시작했으며 2006년 영화 짝패를 시작으로 인상 깊은 연기 활동을 하게 되었다. 범죄도시의 장이수 역으로 본격적으로 이름을 알렸으며 이루 영화 성난 황소에서도 좋은 연기력으로 인지도를 상승했다. 많은 작품 속에서 엄청난 연기력을 보여 관객들에게 깊은 인상을 주였으며 완벽한 조석족 억양과 표정 연기가 실제 그쪽 지방 사람이라고 해도 믿을 만큼 완벽했다. 오히려 표준어를 쓰는 인터뷰를 보면 어색할 정도로 브라운관에서 강력한 인상을 주는 배우다. 영화 감초 역할로는 배우 최귀화가 반장역으로 나온다. 최귀화는 연극 배우로 활동을 시작했다. 수많은 영화에 출연했으며 드라마 미생으로 대중들에게 얼굴을 알리기 시작했다. 좁비영화 부상행 노숙자 역활로 출연해 천만 영화를 달성했고 영화 택시 운전사에서 보안사 조장역으로 강렬한 인상을 남겼으며 범죄도시에서도 개그 캐릭터를 너무 잘 소화해 조연 전문 배우로 관객들에게 각인을 시켜주었다. 드라마 황금빛 내 인생에서도 조연으로 나와 최고의 시청률을 달성하게 되었다. 2017년 한국영화배우협회 스타의 밤 시상식에서 톱조연상을 받아 누구나 인정하는 배우로 알려져 있다. 앞으로 다음작품 범죄도시 챕터 3에서도 좋은 연기를 보였 주었으면 좋겠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