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휴가철이 다가오고 있습니다. 어디로 여행을 떠날지 그리고 어떠한 맛있는 음식을 먹을지 고민이 된다면 한 번에 해결해 드리겠습니다.

충남 보령은 많은 사람들이 찾는 곳으로 유명하며 바다에 가까운 곳에 위치하여 주변에는 많은

해수욕장과 해물과 해삼 바다음식들이 유명한 곳이 많이 있습니다. 

무창포-해수욕장
무창포 해수욕장

보령음식

1. 천북 굴 구이 : 천북지역에서 많이 나는 천북 굴은 조수간만의 차가 심하기 때문에 성장은 느리지만 맛과 영양면에서는 최고로 손꼽는 음식이며 겨울철 숯불에 구워 먹는 맛은 내서운 추위를 녹여준다.

보령 -굴구이

2. 사현포도 : 남포면 사현리는 포도재배에 적합한 토양으로 전국 최고의 높은 당도로 맛과 향기가 뛰어나 소비자들에게 각광을 받고 있으며 농약사용 횟수를 줄이고 높은 재배기술로 20일 정도 조기 수확한다.

  • 포도 수확 체험비 : 1인 2 송 8,000원 체험시기 7월 20일 ~ 8월 15일까지
  • 와인 만들기 체험비 : 1인 포도 5kg 25,000원 체험시기 9월 1일 ~ 9월 30일

3. 주꾸미 : 초고추장에 찍어 한입에 넣으면 쫄깃쫄깃하고 씹히는 맛이 즐겁고 주꾸미로 회무침과 전골, 볶음 요리의 맛은 최고다. 주꾸미 축제는 매년 봄에 열리며 장소는 무창포항, 해수요장에서 진행된다.

축제의 목적과 의미는 바다의 소중함을 체험하고 신비의 바닷길과 함께 지역 주꾸미를 홍보하여 관광객 및 지역주민에게 참여기회를 주고 다양한 체험문화를 접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함을 목적으로 한다.

주꾸미는 건강음식으로 시력회복과 근육의 피로 해복 등에 좋은 타우린이 다량으로 함유되어 있어 건강에 많은 도움을 준다.

4. 간재미 무침 : 서해안 앞바다에서 갓 잡아 올린 싱싱한 간자미에 오이와 깨를 넣어 양념을 하면 새콤달콤한 맛을 느낄 수 있어 전국에서 많은 미식가들이 찾고 있다.

 

 

 

5. 꽃게탕 : 지방이 적고 단백질이 많아서 소화가 잘되고 필수 아미노산이 많이 들어있어 허약체질이나 노약자 성장기 어린이들에게 좋으며 꽃게탕과 함께 게장, 꽃게찜이 많이 유명하다.

6. 보령산 돌김 : 서해안 청정지역에서 생산되는 최상급의 원료로만 생산하여 몸에 좋은 영양분과 오랜 기간 바삭하고 고소한 맛과 향을 느껴볼 수 있다.

7. 키조개 요리 : 다량의 단백질이 풍부하고 저칼로리 식품으로 필수 아미노산과 철분함량이 많아 빈혈, 동맥경화에 도움을 주며 임산부의 산후조리나 피부미용에 좋으며 다른 요리로는 로스구이, 전골, 무침, 샤부샤부로 많이 즐기고 있다.

8. 해물칼국수 : 다양한 해산물로 바다향을 느낄 수 있으며 쫄깃한 면발로 먹는 재미와 시원한 국물과 깔끔한 맛으로 남녀노소 누구나 건강하고 즐겁게 먹을 수 있는 음식이다.

 

보령-음식-정보

 

보령 가볼 만한 여행지

보령에서 가장 유명한 곳으로 대천해수욕장이 있으며 대나무가 울창한 섬인 죽도와 차령산맥이 빚어낸 아름다운 숲이 장관인 성주산 자연휴양림이 있다.

허브랜드, 음악당, 비림 공원이 있는 개화예술공원과 해수욕과 산림욕을 함께 즐길 수 있는 무창포 해수욕장, 그리고 서해의 최고의 경관으로 불리는 외연도. 외적을 막기 위해 돌로 높이 쌓아 올린 충청수영성과

 

 

폐광의 시원한 자연풍을 느낄 수 있는 냉풍욕장과 웅장하고 수려한 주변경관과 푸른 물을 감상하며 드라이브 코스로 최고인 보령호가 있다.

자세한 사항은 밑에 표로 확인해 볼 수 있으며 관광 안내지도로 여행코스를 계획할 수 있다.

대천해수욕장 죽도(상화원) 성주산자연휴양림
개화예술공원 무창포해수욕장 외연도
충청수영성 냉풍욕장 보령호

 

보령-여행-지도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