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아바타 2 물의 길은 판도라 행성에서 제이크 설리와 네이티리가 이룬 가족이 겪게 되는 고난과 고통을 이겨내고 무자비안 위협과 살아남기 위해 떠나야만 했던 긴 여정과 전투 그리고 가족의 사랑과 상처에 대한 이야기를 그렸다. 월드와이드 역대 흥행 순위 1위를 기록한 전편 아바타 1에 이후에 두 번째 아바타 이야기며 제임스 케메론 감독이 13년 만에 선보이는 영화다. 주요 인물은 샘 워싱턴, 시고니 위버, 스티븐 랭, 케이트 윈슬랫이 출연하고 존 랜도가 프로듀싱에 참여했다.

 

아바타: 물의 길

아바타: 문의 길은 전편 아바타에 이어 터미네이터, 타이타닉으로 유명한 제임스 카메론의 SF 영화다. 영화에서는 인류의 마지막 희망은 판도라 행성이며 이곳을 정복하기 위해 인류는 아바타 프로젝트를 실행하여 판도라 행성에서 나오는 자원을 채굴하기 시작한다. 지구는 에너지 고갈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자원을 채굴하지만 판도라의 독성을 지닌 대기로 인하여 자원 획득에 어려움을 겪게 되어 판도라의 나비족의 외형에 인간의 의식을 주입하여 원격으로 조종이 가능한 새로운 생명체 아바타를 탄생시키는 프로그램을 개발한다. 프로그램에 참가한 전직 해병대 제이크는 하반신이 마비 장애를 갖고 있지만 아바타가 되어 자유롭게 걸을 수 있게 된다. 제이크는 자원 채굴을 막으려는 나비족의 무리에 침투하라는 임무를 부여받는다. 임무 수행 중 나비족의 여전사 네이티리를 만나 후 그녀와 함께 다채로운 모험을 경험하면서 그녀와 사랑을 하게 되고 나비족과 하나가 되어간다. 판도라 행성의 자원을 강압적으로 차지하려는 인류의 공격을 제이크와 나비족은 힘들고 어려운 대규모 전투에서 승리를 하였다. 인류와의 전투에서 승리 이후 제이크는 진정한 아바타로 탄생 후 영화 아바타는 끝이 난다. 아바타 물의 길은 아바타 1 이후의 이야기가 이어진다. 인간과 나비족과의 전쟁 5년 뒤 제이크는 네이티리와 가정을 꾸리게 됩니다. 그들은 3명의 자녀와 2명의 입양 자녀를 키우며 행복하게 살아가고 있었다.

판도라 행성

판도라 행성에서 아바타의 삶을 선택한 제이크는 네이티리와 행복한 가정을 꾸리며 살아가고 있었다. 제이크가 나비족과 함께 인간들을 다시 지구로 돌려보내고 아이들도 즐거운 생활을 하던중 하늘에서는 새로운 별이 보이며 판도라 행성의 무궁한 가능성과 자원에 욕심을 낸 인간들이 다시 돌아오고 있었다. 아바타 1편에서 제이크와 전투를 벌이고 죽었던 쿼리치 대령은 그가 죽기 전의 DNA와 기억을 담은 데이터를 바탕으로 새로운 몸을 갖고 있는 아바타로 제이크를 잡기 위해 다시 판도라 행성으로 돌아온다. 제이크는 인간들이 자신을 노리고 있다는 사실을 미리 알고 가족들과 함께 기존에 함께 있던 나비부족을 떠나 다른 지역으로 가서 새로운 삶은 개척하기로 한다. 기나긴 바다를 전진하던 제이크 가족은 산호와 바다에서 살아가는 멧케이나 부족에게 자신의 사정을 이야기하며 함께 살아가기로 한다. 쿼리치 대령은 제이크 가족의 이동한 곳을 끝까지 추적하여 제이크 가족의 위치를 알아낸다. 강력한 빌런 쿼리치 대령은 제이크를 위치로 이동 중 제이크의 아이들과 인간의 모습으로 판도라 행성에서 살아가는 스파이더를 잡게 된다. 스파이더는 인간들이 나비족에게 전쟁 패배 후 지구로 철수 과정에서 어린아이는 수면상태로 우주여행을 할 수 없어 스파이더는 판도라 행성에 남게 되었다. 제이크는 스파이더를 입양해서 함께 살아가는 중이었다.

네이티리와 제이크는 아이들이 쿼리치 대령에게 인질로 집힌 사실을 알고 아이들을 구하기 위해 전투를 벌이게 된다.

 

결말

결말은 다음편의 메시지와 제이크 가족들이 앞으로 어떻게 삶을 개적하며 살아 나갈지에 대한 기대를 하며 영화는 막을 내린다. 스토리적인 부분은 단순한 이야기로 받아들일 수 있지만 영화를 보는 내낸 눈의 즐거움과 새로운 세계를 탐험하는 시간이 너무 행복했다. 이번 편의 관람 포인트는 전편에서도 뛰어난 그래픽으로 보는 즐거움을 선사했듯이 이번에도 한층 더 업그레이드된 그래픽으로 아름답고 웅장한 판도라 행성의 바닷속을 보여 주었으며 해양 생물과 교감하는 아름다운 모습을 보여주었다. 영화 마지막 이야기는 제이크가 아이들을 구하기 위해 쿼리치 대령과 전투를 벌이며 전투 중 제이크 자녀 키리의 목에 쿼리치가 칼을 위협을 하자 네이티리가 나타나 스파이더에도 칼을 들이댄다. 쿼리치 대령과 스파이더는 부자 관계였으며 아들인 스파이더가 위험에 빠지자 결국 쿼리치도 칼을 내려놓는다. 그리고는 제이크와 배안에서 전투를 벌이게 된다. 제이크는 치열한 전투 끝에 쿼리치 대령을 처치하고 가족들과 함께 배에서 탈출을 하게된다. 스파이더는 산소 부족으로 물속에 있던 쿼리치 대령을 외면하지 못하고 물속에서 구해준다. 퀴리치 대형은 함께 지구로 가자고 스파이더에게 이야기 했지만 스파이더는 다시 제이크의 가족에세로 간다. 3편에서는 쿼리치와 스파이더의 이야기가 다시한번 전개될것으로 예상된다. 영화는 지열한 전투끝에 평화가 찾아왔지만 평화가 영원할 수 없다는 메시지를 전해주며 마루리가 되었다. 아바타 물의 길은 아바타 1 이후로 지금까지 기다린 시간만큼 잘 만들어진 영화로 22년의 최고의 영화로 기억될 것이며 다음 편에도 많은 기대감을 갖게 만드는 영화이다. 24년 후반에 후속작이 개봉할 것으로 예상되며 또 다른 판도라 행성의 세계를 다시 한번 경험해보고 싶다.    

 

반응형